AI Short Form 영상 서비스 플랫폼 ‘pennita’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 ㈜에이아이콜라보는 계원예술대학교와 인재양성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가족회사 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을 체결한 경기도 의왕시 소재 계원예술대학교는 디자인 관련 우수인력을 꾸준히 배출한 학교로, 에이아이콜라보는 디자인 부문의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 1학기 동안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각디자인과의 ‘산학협력수업’에 참여하여 지원한 바 있다.
협약체결에 따라 UI/UX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여름방학 동안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인턴학생 채용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 기업과 학생 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들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에이아이콜라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 소재의 학교들과 잇따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성남시에 소재한 성일정보고등학교와 함께 IT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인턴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에도 졸업 후 채용기회 제공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아이콜라보 김종철 대표는 “계원예술대 학생들의 UI/UX 디자인 역량이 우수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위해 가족회사로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이 끝난 이후에도 꾸준히 업무 기반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 졸업 후 정식 입사까지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콜라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최근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통해 뮤지컬 배우 조환지의 AI 목소리 제작을 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연예인 목소리로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