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Pangyo Tech] 크레이지알파카,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솔루션 구축 나선다… “데이터 기반 최적의 부동산 의사결정 지원할 것!”

    제공-크레이지알파카
    제공-크레이지알파카

    인공지능(AI) 기반의 초개인화 부동산 분석 플랫폼 ‘부동부동’을 만든 ㈜크레이지알파카가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솔루션을 구축해 B2B 사업 확장에 나선다.

    크레이지알파카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별 부동산 시세분석부터 사용자 상황에 맞춘 세금까지 예측해 최적의 부동산 의사결정 과정을 돕는 스타트업이다. 지난 5월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모바일앱 ‘부동부동’은 깊이 있는 분석과 쉬운 리포트로 MZ 세대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솔루션은 주거용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의 성향을 분석해 담보대출상품, 조각투자상품, 리츠 등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이용자의 결혼계획, 자녀계획, 절세전략 등 다양한 변수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크레이지알파카는 은행, 증권사 등 여러 금융사와 협력을 논의 중이다.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펀블’은 조각투자 상품 추천을 위해 크레이지알파카의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펀블은 최근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 공모를 조기 완판해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크레이지알파카의 김기은 대표는 “사람들의 투자 성향 및 상황을 면밀하게 분석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도화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부동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펀블 조찬식 대표는 “크레이지알파카가 구축한 솔루션을 통해 초개인화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이고,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자산관리센터(WM센터)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라며, “롯데타워 시그니엘 1호 공모를 시작으로 다양한 부동산 소액투자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