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국내 정보보안 기업 최초로 기업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행 공시 규정상 기업지배구조 공시 의무는 없으나, 안랩은 ESG경영 내재화의 일환으로 기업지배구조 보고서를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안랩은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주주·임직원·고객·파트너사 등을 포괄하는 이해관계자와 진정한 소통으로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자율적으로 이번 기업지배구조 보고서의 발간과 공개를 결정했다.
기업지배구조 보고서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10가지 핵심 원칙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주의 권리, 이사회 및 감사기구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안랩은 지난 2021년 12월 ESG전담 조직인 지속가능경영팀을 신설하고 ESG경영 내재화에 힘쓰고 있으며, 사외이사 비율을 과반 이상으로 유지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덕환 안랩 재무기획실장은 “안랩의 건전한 지배구조를 알리고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지배구조 보고서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필요할 경우 내년부터는 홈페이지 공개 외에도 다른 상장법인의 공시 일정에 맞춰서 함께 공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랩의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전체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