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실무진 소통 간담회 등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안랩은 올해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지원 실무중심형 교육인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 ▲영업 담당자 대상 ‘온디맨드 방식 세일즈 제품 교육’ 등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올 5월 공인 파트너사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AhnLab Partner Boot Camp)’를 새롭게 개최하고 △제품 및 기초 이론 소개 △제품 구축운영 실습 및 발생 가능 이슈 분석 △고객사 현장실습 등의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실습 및 멘토링 등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자사의 주요 제품 교육을 영상으로 제공해 파트너사 영업/마케팅 담당자가 필요한 정보를 찾아 학습할 수 있는 ‘온디맨드 방식 세일즈 제품 교육’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안랩은 EP 및 NW 솔루션 기술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기술지원 담당자 교육’을 올 상반기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30회 이상 진행했다. 안랩은 하반기에도 기술지원 업무에 필요한 제품 로그 분석을 비롯해 고객사 현장 방문, 수준별 교육 등 다양한 기술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파트너사 영업/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에 3회에 걸쳐 ‘안랩 스텝업 데이(AhnLab Step Up Day)’를 개최하고 제품 로드맵, 클라우드 사업, 세일즈 시나리오 등 업무 필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안랩은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행 중이다. 안랩은 올 상반기에 파트너사의 기술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진 소통 간담회’를 새롭게 도입했다.
공인 파트너 대상 파트너 행사인 ‘안랩 파트너데이 2022(AhnLab Partner Day 2022)’를 지난 1월에 개최하고 안랩 사업 전략과 파트너 정책 및 프로그램 등을 공유했다. 7월에는 ‘안랩 베이스업 데이 2022(AhnLab Base Up Day 2022)’를 열고, 공인 파트너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파트너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및 통합 오퍼링 전략을 소개하는 등 파트너와 네트워킹 및 정보 교류를 위한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파트너와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지원 시 애로 사항, VoC(Voice of Customer), 요청사항 등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여 이를 솔루션과 기술지원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랩 유명호 파트너사업본부장은 “안랩은 ‘파트너의 성장이 곧 안랩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파트너 역량강화를 위한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안랩과 파트너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업 모델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