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Pangyo Tech] 도시공유플랫폼,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안면인식 기술 적용한 ‘아이스Go’ 인기리에 전시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도시공유플랫폼 부스 모습 | 제공-도시공유플랫폼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도시공유플랫폼 부스 모습 | 제공-도시공유플랫폼

    소셜벤처기업 도시공유플랫폼㈜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는 6일까지 진행되는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초미니 편의점 ‘아이스Go 24’를 전시·시연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아이스Go는 대표적인 기술인 안면인식, 생체신호 측정, 인공지능(AI) 딥러닝, 성인인증 핀테크 기술 등을 활용해 출입부터 상품 결제까지 보안에 중점을 둔 무인 매장이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는 물론이고 도난과 결제 누락 등으로 업종 변경을 고민 중인 소상공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B2B·B2C 전용 분납 솔루션 전문회사인 ㈜선인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주에게 초기 투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인테리어, 물품 등 합리적인 렌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편의점을 운영 중인 한 참관객은 “무인으로 24시간 주류와 담배를 판매할 수 있고 안주 등 다양한 상품을 재미나게 구성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내가 생각하고 있던 방식이라 아이스Go 24 대전 유성점 창업을 신청했다.”라고 전했다.

    제공-도시공유플랫폼
    제공-도시공유플랫폼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 스마트상점의 기술 공급업체로 선정된 도시공유플랫폼㈜의 주류 무인 판매기를 구입할 경우 소상공인은 최대 1,5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스마트상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